캡슐커피-돌체구스토 호환캡슐-코스트코 커피-카피탈리 베스트 모먼트 아메리카노
탕비실 커피~
오늘 소개해드릴 커피는 코스트코에서 구매한 캡슐 커피 되겠습니다^^
커피 소모가 심한 사무실이다 보니
매번 먹던 것만 먹는게 지겨워서 바꿔보자고 우겨서 바꿔 본 거라
사실 걱정 반 기대 반....그랬네요
코스트코에서 자주 보이는 <카피탈리> 라는 이탈리아 회사에서 나온 제품이예요.
이 회사에서 나오는 네스프레소 호환 캡슐도 마셔보았었는데
가성비가 아주 좋았던 기억이 있습니다.
대신, 맛에 대한 임팩트는 크지 않네요.
그냥 무난무난했던 것도 같고
좀 연한 맛이었던 것도 같고...
그래서 돌체 캡슐도 너무 연하면 어쩌나 쫌 걱정이 되었지만
캡슐당 원두가 8g 이나 들어있다니
물 양으로 조절 가능할테니 카트에 담습니다~
커다란 박스에 캡슐 16개들이 작은 상자가 6개~ 캡슐이 무려 96개나 되는데 5만원도 안 하는 가격에세일 기간을 노려보면 4만원도 안 되는 가격인지라가성비만큼은 정말 혜자롭습니다.
커피 종류가 아메리카노와 룽고 두 가지인데오늘은 아메리카노를 마셔보았습니다.표시된대로 물 양을 끝까지 해서 내려보니커피향도 넉넉하게 퍼지고 끄레마도 적당히 올라가니커피숍에서 사 온 커피 마냥 비주얼이 좋네요.
중남미 원두와 에디오피아 원두가 블렌딩 되었고커피 강도는 6으로 보통 정도고, 바디감도 6.5 로 보통 이상은 된다고 되어있는데전체적으로는 부드럽고 가벼운 느낌이었어요.
쓴맛이나 탄맛 없이, 구수하고 목넘김도 부드러우면서산미도 거의 없는 편이라진한 보리차 같은 커피 좋아라하시는 분들 취향저격일 듯 하네요.
물론 쓰고 진한 커피 좋아라하시는 이사님께선 커피가 연하다고 하십니다만.....
그래서 저는 다음엔, 물 양을 두 칸 줄여서 내려 보았습니다.여전히 끄레마 이쁘고, 구수한 향도 좋으네요.맛이 좀 더 진해지고, 바디감이랄까 목넘김이 살짜기 묵직해 지네요.쓴맛 탄맛, 신맛이 없기는 마찬가지고요...
뒷맛도 깔끔하니
제 기준 아침에 마시기 부담 없어서 좋았어요.
나른한 오후 잠깨는 용도로 마시는 커피가 아니라면
크게 호불호 타지 않고, 다른 간식이나 디저트와 곁들이기도 좋은 커피라 생각됩니다.
가성비도 좋은데, 이 정도 맛이라면
저는 재구매 의사 100% 입니다^^